꿈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움직여야 한다. 꿈을 향해 걷는 내 발걸음이 모여야 더 가까이 접근할 수 있다. 그 발걸음이 힘든 날도 있고, 넘어지기도 한다. 하지만 다시 일어서서 천천히 그 발자국을 옮기다 보면 꿈이라는 정상에 올라갈 수 있다.
한번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꿈이 있다면 오늘부터 위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해보자. 꿈은 꾸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행동에 옮겨서 쟁취해야 하는 존재이다. 그대가 원하는 꿈을 반드시 현실로 만들어라. 그 마법이 시작되는 순간 그대의 인생도 더 근사해질테니까. 이 책에는 꿈을 이루고 싶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1. 황상열
독서와 글쓰기를 좋아하는 직장인 작가. 많은 사람들에게 읽고 쓰는 삶을 전파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고 있다.
2. 조연희
저는 17년차 소방관이자 두아이의 엄마. 나이가 들어도 꿈을 잃지 않는 열정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일들에 도전하고 있고, 평생 재미있는 삶을 꿈꾸는 몽상가.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전하고 싶다.
3. 이은경
대한민국의 건설회사 25년차 직장인. 직장생활이 어느덧 25년이라는 시간이 흘러가고 있다. 얼마나 내가 오랫동안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까? 라는 막연한 불안감을 억지스럽지 않게 다양한 소통과 관계 형성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책을 통해 만끽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평범할 것 같은 나의 모습과 지금부터라도 책으로 변화를 주는 삶으로 이동하는 바람이 있다.
4. 최경희
독서와 대화의 희열을 즐기는 사람. 사람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기에 독서 코칭과 스피치 코칭, 문화재생활동가로 사람들의 삶을 돕고 있다.
5. 백승주
어린 시절 멋진 꿈 꾸지 않은 사람은 없다. 어린 시절
피우지 못한 꿈에 열정을 더 보태서 늦은 감이 있지만 새 꿈을 펼쳐 나간다.
장애통합 어린이집 특수교사로 18년째 근무중. 가을이라는 닉네임으로 불린다.
45살 하루를 남기고 셋째를 출산한 세 아들의 엄마이다. 3p 바인더 코치, 초등 셀프 리더쉽 코치, 독서논술 강사, 새벽낭독 독서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6. 김대규
행복한 삶에 대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나날이 성장하는 사나이, 웃음을 잃지 않고 웃음을 전파하고자 노력하는 마음이 따뜻한 웃음치료사,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영원한 사회복지인으로 남고 싶다.
7. 최장성
책 읽고 서평 쓰는 일과 어릴 때 배운 통기타 연주를 취미로 가진 평범한 40대 직장인.
8. 이미정
사람마다 깊은 가슴속 품고 있는 별들을 유난스럽지 않게 발견해 주는 일이 내가 품고 있는 별인 것을 알고 있는 사람.
9. 조은애
미모 미모 미용실과 미모 미모 피부 관리실 광주권 홍아카데미를 경영하고 있다. 미용경력 25년으로 동안연구소를 운영하면서 5060 세대에게 나의 열정과 봉사, 섬김으로 동안을 만드는데 필요한 헤어 스타일, 동안 얼굴, 동안 눈썹, 건강한 몸매를 가꾸도록 코칭하는 일을 하고 있다.
10. 김새별
아름다운 콘텐츠가 지구를 구한다고 믿는다. 키자니아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현대자동차에서 강의를 했다. 지금은 무소속이 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강의를 하면서 번역사업을 하고 있다.
11. 김승규
직장생활 5년차 강원도 춘천에서 즐거운 한량의 꿈을 가지고 있는 92년생.
앞으로의 즐거운 여행같은 삶을 위해 살고 있는 한 사람
12. 주진복
정년퇴직 2년여 앞둔 34년 차 현직 소방관 / (現)강원 춘천소방서장, (前)강원 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방호구조과장, (前)삼척소방서장 / ‘책 읽기’와 ‘글쓰기’로 인생 2막을 준비하고 있으며 소방관의 인생 여정(旅程)에 대한 ‘회고록’ 집필 계획 중
13. 신순덕 (부자덕이)
늦은 나이로 책과 투자 운동을 좋아하는 50대 여자. 돈관리를 못한 나의 아픈 경험으로 힘든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일과 공부, 성장을 위해 활동중이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남들에게 도움을 주고 그 속에서 인간관계를 만들어 가는 사람
14. 김수경
상처입은 자들과 함께 울고 웃으며 살아온지 15년이다. 하늘이 부르는 그날까지 따뜻한 마음으로 사람들이 자신의 아픔으로 부터 벗어나 회복하며 성장하는 그 길에 함께 하고 싶은 상처입은 치유자
15. 에스더 황(Esther M. Hwang)
오대양 육대주 60여 개국을 경험한 글러벌 코리안, 20여 년간 교육과 사회사업분야의 전문가로 개인과 공동체의 내면의 위대한 힘과 가능성을 촉진하며 지역사회 개발에 진정성으로 동행하는 실천가. 대학 및 공공기관 교육복지사업 기획과 강의 및 수퍼바이저, 다수의 최우수 프로그램 선정,국가유공표창, 재외동포권익신장에 기여한 공로 국무총리및 대통령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