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75 0 0 0 177 0 3년전 0

1시간 내 서평 쓰는 방법

책을 좋아하는 그대에게

책 속에 담긴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내 자신을 돌아보았다. 어떻게 살아야 할지 생각했다. 밖을 향한 투덜거림이 내면을 향한 성찰로 바뀌었다. 당장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중요했지만, 그보다는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겨난다는 사실이 나를 더 기쁘게 했다. ‘내가 겪은 일들을 바탕으로 누군가를 도울 수도 있겠다!’ 책을 쓰고 싶다는 꿈이 생겼다. 작은 끄적거림은 독서노트와 일기로 이어졌고, 그렇게 소소한 글을 쓰는 동안 마음은 더할 나위 없이 편안해졌다. 책을 읽고 리뷰와 서평을 남기는 것이 어려운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싶어서 이 글을 쓰게 되었다.
책 속에 담긴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내 자신을 돌아보았다. 어떻게 살아야 할지 생각했다. 밖을 향한 투덜거림이 내면을 향한 성찰로 바뀌었다. 당장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중요했지만, 그보다는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겨난다는 사실이 나를 더 기쁘게 했다.

‘내가 겪은 일들을 바탕으로 누군가를 도울 수도 있겠다!’

책을 쓰고 싶다는 꿈이 생겼다. 작은 끄적거림은 독서노트와 일기로 이어졌고, 그렇게 소소한 글을 쓰는 동안 마음은 더할 나위 없이 편안해졌다. 책을 읽고 리뷰와 서평을 남기는 것이 어려운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싶어서 이 글을 쓰게 되었다.
대학에서 도시공학을 전공하고 현재 도시계획 엔지니어, 토지개발 인허가 검토 등의 일을 하고 있다. 독서와 글쓰기를 좋아하는 만 15년차 직장인이자 작가, 강사, 서평가로 활동 중이다.

30대 중반 다니던 네 번째 회사에서 해고를 당한 이후 지독한 우울증과 무기력증에 빠지면서 인생의 큰 방황을 겪었다. 극복하기 위해 지독한 생존독서를 하며 나 자신을 돌아보았다. 항상 남 탓만 하던 나 자신에게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책이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말을 몸소 경험하고 나서 독서의 위대함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 있는 중이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읽고 쓰는 삶이 얼마나 좋은지 알려주는 메신저가 되고 싶은 소망이 있다.

저서로 《모멘텀(MOMENTUM)》, 《미친 실패력》, 《땅 묵히지 마라》, 《나를 채워가는 시간들》, 《독한소감》, 《괜찮아! 힘들 땐 울어도 돼》 등이 있다.

이메일 : a001aa@naver.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a001aa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rokafhwang
인스타그램 : @sangyeol_hwang
유튜브 채널 : www.youtube.com/rokafhwang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